MoneeD

롤 끊김현상, 밀림현상 (화면 점멸) 해결하는 법- 프레임 제한 본문

롤챔피언공략

롤 끊김현상, 밀림현상 (화면 점멸) 해결하는 법- 프레임 제한

MoneeD 2021. 5. 13. 14:47

리그오브레전드 끊김, 밀림, 점멸 현상 해결하는 법

최근 롤을 플레이하면서 챔피언이 화면에서 자꾸 밀리는(?) 현상을 겪고 있었고 간단한 설정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그 방법을 고유하고자 한다.

구체적인 증상은 이렇다. 롤을 플레이 하면서 특히 스페이스바를 통해 나의 챔피언을 보고 있으면 점멸을 쓴 것 처럼 챔피언이 갑자기 앞으로 이동했다 뒤로 오기도 하고 뒤로 갔다가 앞으로 가기도 하는 등 오류를 겪었다. 처음에는 이게 잠깐 생기는 오류인 줄 알았는데 계속 플레이 하다보니 여러 판동안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

이 문제는 인터넷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게임에 접속해서 보이는 오른쪽 위 핑이 10정도로 보이면 인터넷과 관련된 문제는 아닐 것이다. 아래 사진처럼 나도 핑은 10정도로 인터넷과 관련된 문제는 격지 않았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밀림현상이 발생했다.

그 해결법은 다음과 같다.

정말 간단하다.

바로 옵션-화면 설정에서 최대 FPS 품질을 낮춰주기만 하면 된다.

모니터 사양에 따라 다른데 대충 낮춰가면서 밀림현상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면서 일어나지 않는 정도로 최대 FPS를 낮추면된다.

나는 240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해 120까지 낮춰 이용하고 있다. FPS를 낮춘 이후로 이런 끊김 문제를 겪지 않고 있다.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Comments